화. 5월 28th, 2024

러브버그라는 벌레는 털파리과 우단털파리속에 속하는 파리이고, 성충이 된 이후에는 암수가 함께 붙어 다니면서 비행하거나 먹이를 먹고, 밤에는 여러 차례 긴 시간 짝짓기를 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벌레 2마리가 항상 붙어 있어 통칭 사랑벌레(러브버그) 라고도 불리고, 쌍두벌레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데요!

통상적으로 털파리류는 일본에도 서식하지만 특히 미국에 서식하며 중부 및 남부 멕시코만 연안 지역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플로리다주에서는 매년 이 벌레를 방역하는 데 주민과 당국이 큰 고충을 치른다고 합니다ㅜㅜ

다행이 러브버그는 독성이 없고인간물지도 않으며 질병옮기지도 않습니다!!

오히려 익충으로 볼 수 있는데, 썩은 잡초나 꽃의 꿀을먹어 토양에 수분을 보충해줘서 환경에 도움이 된다고하네요! 그리고 진드기도 잡아먹어서 유익한 역할을 하는 러브버그!! 그렇지만 생김새와 짝짓기를 하며 날아다니는 괴상한 모습과, 사람과 사물에 날아드는 습성과 수천 만 마리가 떼를 지어 다니는 모습이 혐오감을 일으켜서 해충 취급을 받고있어요!!

사랑벌레의 가장 큰 문제는 산성을 띠는 내장으로, 대량으로 몰려서 짝짓기를 하다가 죽을때 시체가 부패하며 드러나는 내장이 주변 사물에 스며들면 한 두 시간만 지나도 치우기 어려워지고 특히나 자동차에 달라붙어 죽은 시체가 도장을 부식시키기에 아주 골치라고 하네요 ㅜㅜ

러브버그가 도심에서 자주 보이는 모습

곤충 박사님이 말씀해주시는 러브 버그 퇴치법은!!!!!

① 러브버그는 물기싫어한다고 해요, 러브버그가 많은곳에 물을 끼얹는 방법도 좋다고 하네요

② 러브버그는 밝은 색을 되게 좋아한데요, 어두운 옷을 입는다면 들러붙으려고 하지 않겠죠?

③ 러브버그는 에프킬라 같은 간단한 살충제만으로도 잡을수있데요!!

④ 러브버그는 느릿느릿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어서 만약 집에 들어왔다면 청소기로도 해결 OK!!

⑤ 그리고 구강 청결제 3스푼 + 오렌지 또는 레몬즙 섞어 몸에 조금 뿌린다면 러브버그가 기피한데요!

살충제가 필요하다면 링크로 들어가보시면 저렴하게 장만 할수있어요!

앞으로 1~2주동안은 더 기승을 부린다고 하니ㅠㅠ 살충제도 구비하고 간단한 퇴치법 숙지해서 다들 러브버그를 피해보자구요!!
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